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 · (사)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 · ㈜MK파트너
다자간 업무 협약(MOU) 체결
산학협력단과 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 및 MK파트너의 AI, ICT 기반 홈케어 사업 운영과 스마트돌봄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
□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(단장 김종규)은 2023년 9월 12일(화) 11:00 제1캠퍼스 믿음관에서 (사)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(협회장 양승희) 및 ㈜ MK 파트너(대표 강선미)와의 다자간 업무 협약(MOU)를 체결하였다.
□ 협약 체결식에는 신한대학교 김종규 산학협력단장과 김호성 산학협력부단장, 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의 양승희 협회장, MK 파트너의 강선미 대표, 정병우 부사장, 신정훈 부장 등이 참석했다.
□ 업무 협약의 주요내용은 ▲ 디지털 시대 어르신 스마트돌봄 및 AI, ICT 기반의 홈케어 사업 공동협력, ▲ 스마트 돌봄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및 연계사업 운영, ▲ (사)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자체 및 관련 기관에 스마트돌봄솔루션 개발 및 제공이다.
□ (사)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 양승희 협회장은 “스마트 돌봄의 필요도가 증가하고 있는 시대로써 AI 및 ICT 기술을 이용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, 스마트 돌봄 확산 및 상용화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.”라고 말했다.
□ ㈜ MK 파트너 강선미 대표는 “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맺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”라며 “단순한 협력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
□ 신한대학교 김종규 산학협력단장은 “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의 전문성과 특화 분야 기술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, 앞으로 연계사업을 통해 스마트 돌봄 전문 인력양성과 스마트 시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다.” 라고 말했다.
□ 한편 ‘사단법인 스마트돌봄융복합협회’는 사람 중심의 스마트 돌봄 실천으로 국민의 건강과 주거, 안전 등의 편의를 증진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신한대학교 간호대학 양승희 학장이 설립하였다.
□ ㈜ MK 파트너는 의료계와 산업 전반에서 필요로 하는 특수 봉제품을 생산하고, 의료용품 전문 브랜드 ‘클린 마스터’를 론칭하여 각종 인증과 특허받은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.